··· 경상북도건축사협동조합(이사장 방재원)은 지난 11월30일 경상북도건축사회관에서 대한건축사협회 우수건축자재협의회 건축자재플랫폼을 운영하는 ADD프리미엄과 상생발전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 사진제공=ADD프리미엄 사진제공=ADD프리미엄
이날 체결한 MOU는 건축사와 자재업체가 상생하여 설계기법의 단순화를 통한 상호 네트워킹 구축을 골자로 한다. ADD프리미엄이 운영하는 건축자재플랫폼은 건축사들이 설계 단계에서 자재 표기 의무화에 따른 제품 선정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건축자재 포털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대한건축사협회가 우수건축자재로 선정한 업체의 엄선된 자재이자 대한건축사협회 우수건축자재협의회의 기술심의를 통과한 제품이 등록돼 있으며 기술자료, 시방서, 인증서, 공인시험성적서 등을 플랫폼 내에서 확인과 다운로드가 가능한 인공지능기법의 포털시스템이다. 건축사가 필요한 디테일은 물론 참조할 수 있는 새로운 주거설계기법을 검색할 수 있고 건축사에게 원스톱 설계기술 지원도 가능하다,
이 건축자재플랫폼은 건축사와 자재업체 간의 상생발전을 위한 연구를 토대로 개발됐다.
지난 2년간 인천건축사회, 충남건축사회, 충북건축사회, 대전건축사회, 전남건축사회, 경북건축사회와 우수건축문화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건축사와 자재업체가 협력하여 만든 플랫폼은 전국적으로 시험서비스를 거처 건축사들에게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내고 올해 본격 가동됐다.
경상북도건축사협동조합의 송동훈 준비위원장은 “지난 8개월간 협동조합 설립을 위해 열정과 노고를 아끼지 않고 힘써온 결과로 협동조합이 탄생하게 됐다.
이번 경북건축사협동조합의 탄생과 더불어 ADD프리미엄과의 상생발전을 위한 MOU 체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